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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wake, Start, Update, FixedUpdate, OnEnable, OnDisable
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컴포넌트로 등록 시,
일정 시점에서 호출이 되는 기본 함수
Awake()
- 스크립트가 등록된 오브젝트가 최초로 활성화될 때 불리는 함수
- 한번만 호출
Start()
- Awake()와 마찬가지로 최초로 활성화될 때 한번만 불리는 함수
- Awake()보다 늦게 호출
Update()
- 오브젝트가 활성화 상태일 때, 한 프레임에 한번씩 호출되는 함수
- ex) 예를 들어, 게임 프레임이 1초에 60프레임이 나온다고 하면, 1초 60번 호출
FixedUpdate()
- Update()와 마찬가지로 활성화 상태일 때, 지속적으로 호출되지만, 1초에 고정된 횟수만큼 호출
- 따로 설정하지 않았다면, 기본 물리시간인 0.02초에 한번씩 호출
OnEnable()
- 활성화 될 때마다 호출되는 함수
OnDisable()
- 비활성화 될 때마다 호출되는 함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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