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T/Unity

[Unity_Script] Awake, Start, OnEnable, OnDisable

배당 줍는 다람쥐 2021. 9. 30. 14:15
반응형

Awake, Start, Update, FixedUpdate, OnEnable, OnDisable

 

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컴포넌트로 등록 시,

일정 시점에서 호출이 되는 기본 함수

 

Awake()

  • 스크립트가 등록된 오브젝트가 최초로 활성화될 때 불리는 함수
  • 한번만 호출

Start()

  • Awake()와 마찬가지로 최초로 활성화될 때 한번만 불리는 함수 
  • Awake()보다 늦게 호출

Update()

  • 오브젝트가 활성화 상태일 때, 한 프레임에 한번씩 호출되는 함수
  • ex) 예를 들어, 게임 프레임이 1초에 60프레임이 나온다고 하면, 1초 60번 호출

FixedUpdate()

  • Update()와 마찬가지로 활성화 상태일 때, 지속적으로 호출되지만, 1초에 고정된 횟수만큼 호출
    • 따로 설정하지 않았다면, 기본 물리시간인 0.02초에 한번씩 호출

OnEnable()

  • 활성화 될 때마다 호출되는 함수

OnDisable()

  • 비활성화 될 때마다 호출되는 함수

 

반응형

'IT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nity_기본] 코루틴(Coroutine)  (0) 2021.09.30